기사 메일전송
4회째 자살예방캠페인 성공리에-한국생명의전화 - 9월9일엔 생명사랑 밤길걷기도
  • 기사등록 2023-06-09 15:41:30
기사수정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와 한화생명, KBS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하는 2023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청소년응원 함께 고 워크(이하, 함께고워크)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함께고워크는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0대 청소년 10만 명 당 자살률 수치인 7.1명(통계청, 2022)을 km(킬로미터)로 환산해 걷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이번에 4회째를 맞이한 올해는 청소년 응원 메시지가 담긴 플래그와 함께 학교 앞에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증기간인 5. 5~21일까지 총 3천 명의 참가자(러버커)가 동참했고, 특히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상일여고 러닝크루, 경남꿈키움중학교 위클래스 등 전국 초··고 및 대학교에서 많은 청소년이 단체로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을 응원하는 걸음을 덛고 학교 앞에서 인증하는 참가자들


참가후원금 전액은 한국생명의전화 청소년 자살예방사업인 중등 자살예방교육 LaLa’, ‘생명사랑 나를케어’, ‘초등 자살예방교육 꼬북케어’, 청소년 위기상담사업 등에 사용된다. 


캠페인의 의미를 확장시키기 위해 이벤트 함께CHEER UP(치얼 업) 타임을 진행하기도 했다. 상일여고, 강남대, 풍납중, 광운대 등을 방문해 3천 명의 참가자(러버커) 이름으로 간식선물과 함께 응원을 전했다. 특히, 상일여고 러닝 동아리에는 도미노피자가 피자를 지원하며 응원에 힘을 실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참가자(러버커)는 “7.1km를 걸으면서 수많은 학교를 지나쳤는데, 그 안에 있는 학생들 중에 누군가는 힘든 고민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있음을 알고, 큰 힘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상일여자고등학교 러닝크루 학생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며 청소년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 KCRP, 한국전광방송협회 등이 후원사로 함께했고, 유한양행, 메이블린뉴욕, 빅워크, LG생활건강, 동아제약 박카스, 와우프레스, 러너블이 물품 기부 및 홍보 지원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본 캠페인에 이어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7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9 15:4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학생 베트남 해외자원봉사 앞두고 사전 준비교육 가져
  •  기사 이미지 몽골 사막에 제2의 한국 세워졌다
  •  기사 이미지 DAC's Relief Efforts in Turke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